반응형

클래스의 정의

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

클래스의 용도

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

 

하드웨어(현실세계에 있는 것) -> 소프트웨어(현실세계에 있는 것을 컴퓨터 안으로 만듬)

cd플레이어 -> 곰플레이어 (mp3 재생)

 

객체 = 속성(변수) + 기능(메서드)

속성 : 크기, 길이, 높이, 색상, 볼륨, 채널 등

기능 : 켜기, 끄기, 볼륨 높이기, 볼륨 낮추기, 채널 변경하기 등

 

객체와 인스턴스 (객체 = 인스턴스)

객체 :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일반적 용어

인스턴스 :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(예:Tv인스턴스)

 

클래스 -(인스턴스화)-> 인스턴스(객체)

설계도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제품

 

클래스(설계도)
객체

 

클래스(설계도)가 왜 필요한가?

객체(제품)를 생성하기 위해

 

객체(제품)가 왜 필요한가?

객체(제품)를 사용하기 위해

 

객체를 사용한다는 것은?

객체가 가진 속성(변수)과 기능(메서드 println())을 사용하려고

반응형